2025/03 2

토익 시험 준비는 실전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4 1000 (Listening/Reading)책에 대한 리뷰 나는 토익 시험을 준비 중이다. 5월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등인 아들도 5월에 토익 시험을 함께 볼까 한다.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는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고 있지만 레벨 테스트는 본 적이 없다. 다니지 않는 학원에 가서 봐도 되지만 우선 토익 시험으로 수준을 평가해 보려고 한다.우선 토익 시험이 전혀 처음인 아이는 토익 문제집 중 reading부분을 사서 하루에 몇 장이라도 풀어보는 식으로 토익 문제와 단어에 익숙해지게 했다. 그 때 활용한 책은 ‘YBM 실전토익 RC1000’ 1권과 2권이다. 리딩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실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처음에는 시간을 재지 않고 활용하..

보이지 않는다고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렇게 보인다고 해서 그게 전부는 아니다.)

나는 매일 등산을 한다. 남한산성까지 오르는 길은 여러 개다. 등산을 한 지도 거의 4년이 다 되어가니 이 길도 가 보았다가 저 길도 가 보았다가 한다. 늦은 겨울에 내린 눈으로 산으로 가는 대부분의 길이 빙판이 되어서 아이젠을 해도 산에 오르는 것이 쉽지 않다. 마침 등산 길에 매일 마주치던 아주머니와 인사를 하다가 내려오는 길이 대부분 계단으로 되어 있는 길이 있다고 해서 처음 시도를 해 보았다.중간에 몇 군데 미끄러운 부분을 빼 놓고는 아주머니 말씀대로다. 거의 달리듯이 눈이 없는 계단을 순식간에 내려왔다. 다음날도 산에 왔다. 날씨는 계속 추웠고 빙판길은 그대로 일 것 같았다. 어제 하행할 때의 그 계단 길이 나을 것 같아 그 방향으로 발길을 재촉한다.군데군데 빙판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계..